고린도 전서
그리스도의 십자가
mikros
2017. 10. 30. 08:27
그러나 형제들이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의해 나는 여러분에게 권면합니다. 여러분 모두는 같은 것을 말하기를, 그리고 여러분 가운데 분열이 있지 않기를, 그러나 여러분이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완전해져 있기를. 왜냐하면 여러분에 관하여 나의 형제들이여 여러분 가운데 다툼들이 있다는 것이 글로에의 사람들에 의해 나에게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나는 말합니다, 여러분의 각자는 말합니다, 한편 나는 바울의 사람이다, 또는 나는 아볼로의, 또는 나는 게바의, 또는 나는 그리스도의. 그리스도께서 나누어졌습니까? 바울이 여러분을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지 않았잖습니까? 혹은 바울의 이름으로 여러분이 세례를 받았습니까?
나는 그리스보와 가이오 외에 여러분의 아무에게도 세례를 베풀지 않았다는 것을 나는 감사합니다. 그 결과 나의 이름으로 여러분이 세례를 받았다고 아무도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스데바나의 집안에도 나는 세례를 베풀었습니다, 그 외에 어떤 다른 이에게 내가 세례를 베풀었는지 나는 알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세례를 베풀기 위해서 나를 그리스도께서 보내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말의 지혜로 하지 않는 것은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헛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고린도전서 1.10-17